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주메뉴

서브이미지

홍 보

PR ROOM

문서위치

사내소식

  1. home
  2. 홍보
  3. 사내소식

자율운항 기술 사용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작성일2025-07-04
  • 조회수72

147be137a0d96eb953d67de74f4ff937_1751605499_865.PNG

 

 아비커스 - HD현대이엔티업무협약 체결


HD현대 계열사들이 자율운항 기술의 도입 및 안정적인 확대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아비커스와 HD현대이엔티는 지난 1일 서울 아비커스 본사에서 자율운항 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아비커스 임도형 대표이사, HD현대이엔티 이만섭 대표이사 등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자율운항 기술의 도입 및 활용을 위한 ▲HiNAS 제품 실선박 적용/운용 분야   ▲자율운항 기술관련 엔지니어링 전분야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계열사 간 상호 인적 역량과 인프라를 결집해 HD현대 그룹의 미래성장 동력인 자율운항 기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비커스 임도형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자율운항 기술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HD현대 그룹사 간 시너지 창출 협력의 출발점입니다. HD현대이엔티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역량과 아비커스의 자율운항 기술력을 결합해 자율운항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업계의 표준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HD현대이엔티 이만섭 대표이사는 자율운항 선박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핵심 기술 선점과 기술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룹사 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호 간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하단정보